tourist
::전원이동갈비::

주변관광지

베어스타운리조트

아름다운 주금산 자락에 위치한 베어스타운은 수도권에서 30분거리의 4계절 종합휴양리조트입니다. 베어스타운에는 581실 규모의 숙박시설(콘도533실, 유스호스텔48실) 및 스키장, 골프장, 골프연습장,수영장,탁구장 등 레저시설과 야외바베큐장, 세미나실, 사우나, 카페테리아 식당, 편의점 등 각종 부대시설이 있습니다. 특히 타워콘도(197실)는 최근 최신시설로 리뉴얼하여 더욱 안락하고 고급스럽게 재단장되어, 찾으시는 고객님들께 만족을 드리고 있습니다.

주소 : 경기도 포천시 내촌면 금강로2536번길 27
연락처 : 031-540-5000 베어스타운리조트
홈페이지주소 : http://www.bearstown.com/ski

일동제일유황온천

포천시 일동면은 유황온천지구로 1개의 온천과 2개의 대형 욕장이 있다. 각각마다 시설이 약간 다르지만 황토, 맥반석, 옥 등 한국 특유의 재료를 사용하여 만든 사우나, 한증막, 탕 실내의 수영장 등을 갖추고 있다. 유리 천장 아래서 일광욕을 할 수 있는 대욕장을 갖춘 업소도 있다.

인근관광지 : 일동사이판, 용암천, 이동갈비촌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일동면 화동로 1210
연락처 : 031-536-6000 대표전화

이동갈비촌(이동폭포갈비)

특유의 갈비맛과 국내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는 이동폭포갈비. 끓인 양념을 사용하여 원액을 만들고 갖가기 천연 재료와 소스를 넣어 2차, 3차로 양념을 해서 깊은 맛이 살아있는 양념갈비는 폭포갈비의 자랑이다. 좋은 고기만을 직접 선택·가공하여 갈비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고, 넓은 공간으로 단체손님과 각종 행사 및 가족단위의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여우고개로 698
연락처 : 031-531-4415

한탄강둘레길(대교천현무암협곡)

대교천은 한탄강의 지류로 계곡이 좁고 깊어서 협곡이라고 하며, 총 길이는 약 1.5km 이다. 협곡은 굴삭작용 및 마식작용에 의해 형성된 폭 25m~40m, 높이는 약 30m에 이르는 하상지형으로 다양한 주상절리가 발달해 있고, 현무암 평원이 유수에 의해 형성된 여러 형태의 지형을 관찰할 수 있는 곳이며, 한반도 제4기 지질과 지형 발달을 이해하는데 학술적으로 매우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 협곡의 양쪽 벽을 이루는 현무암 용암층의 두께가 매우 두꺼워서 기둥 모양의 주상 절리, 수평 방향으로 쪼개진 판상 절리, 부채꼴 모양의 방사상 절리 등 여러 절리가 발달되어 있다. 한탄강 대교천 현무암 협곡 내에는 과거 무당들의 제사지였다고 전해 내려오는 무당소가 위치하며, 다른 지역에서 관찰하기 힘든 절리인 방사상 절리는 부채살이 펴진 모양과 유사하다고 하여 부채바위라 불린다.

지정현황 : 천연기념물 제436호 지정 연월일 : 2004.2.13.

주소 : 경기도 포천시 관인면 냉정리 1101
연락처 : 031-538-2106 포천시청 문화체육과

산사원

1996년도에 설립된 전통 술 박물관으로 전통 술에 관한 자료와 도구 등의 전시하고 있다. 10여 가지 술을 무료로 시음할 수 있으며 판매도 한다. 산사원에서는 술 지게미를 이용해 만든 감초엿, 다식, 약과, 술, 튀김과자, 술잼, 상화만두, 가자미 식혜 등 다양한 전통 음식을 내놓고 있다.

인근관광지 : 운악산자연휴양림, 영그린하우스
체험거리 : 가양주빚기, 소주빚기, 막걸리 컵케익만들기, 전통주칵테일만들기
입장료(개인기준) : 성인 2,000원 / 미성년자-무료

주소 : 경기도 포천시 화현면 화동로432번길 25
연락처 : 031-531-9300 산사원
홈페이지주소 : http://www.sansawon.co.kr

고모리먹거리촌(부용원)

한국 전통의 오방색을 담아 화려하지만 과하지 않은 색과 정성이 가득 담긴 맛을 음미 할 수 있는 곳이다.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코스메뉴와 더불어 식사 메뉴로 제공되는 연잎밥이 일품인데, 연잎은 피를 맑게 해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동맥경화에 효과가 있다. 고모리 저수지를 끼고 전통한옥으로 지어진 부용원은 가족모임, 각종모임 등에 손색이 없다.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죽엽산로 452
연락처 : 031-542-1981

아도니스호텔

서울과 인접해 있는 아름다운 고장 한가운데 위치한 아도니스호텔은 편안한 휴식을 즐기기에 알맞은 장소다. 더블룸, 윈룸, 한실을 고루 갖추고 있으며, 중식, 이태리식, 한국식 식사를 최고급 요리사의 솜씨로 즐길 수 있다. 부대시설로 수영장과 우아한 유럽식 정원을 갖추고 있어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포천로2414번길 24
연락처 : 031-530-9300

교동장독대마을

교동장독대마을은 한탄강, 지장산 등 수려한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룬 전형적인 농촌마을로서, 주민들은 자연을 사랑하고 흙을 벗삼아 농업에 종사하며 훈훈한 농심을 간직하고 있어 많은 도시민과 외국인이 방문하는 마을입니다. 멋지게 조성된 주택단지! 아마도 포천 교동장독대마을은 전국에서 가장 깨끗하고 멋진 주택단지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교동장독대마을을 지나치는 한탄강 상류는 참으로 특이하게 생겼습니다. 제주도에서나 볼 수 있는 구멍이 숭숭 뚫린 현무암이 계곡을 이루고 있고 그 가운데 푸른 물이 흐르는데 그 비경은 직접 확인하지 않고는 말로 설명할 수가 없습니다. 또한, 살기 좋은 마을이 그렇듯이 교동장독대마을에도 저수지가 하나 있는데 나올만한 고기들이 살고 있어 강태공들은 한 번 들러보아도 좋을 것입니다. 물론 가족과 함께하면 금상첨화이지요. 교동장독대마을은 팜스테이 마을로써 농촌을 찾고자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즐거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는 농촌의 정서와 체험을 통해 안목을 넓히고, 어른들에게는 고향의 푸근함을 전해주는 옛 향수를 느낄 수 있으며, 산과 계곡이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산골마을입니다. 또한, 맑고 깨끗한 곳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고 직접 수확도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어, 보고, 듣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마을입니다. 모두가 함께 상상하는 아름다운 농촌, 교동장독대마을이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농촌체험 : 모내기, 씨앗심기, 수확 음식만들기 : 고명떡 만들기, 한과만들기, 다식만들기, 두부만들기
생태체험 : 물놀이, 등산, 멍우리나들길, 한탄강 탐사
문화/놀이 : 짚풀공예, 솟대만들기, 압화, 천연염색, 팽이치기

주소 : 경기도 포천시 관인면 교동1길 21
연락처 : 031-534-5211 문의전화
홈페이지주소 : http://www.교동장독대마을.com

한화리조트

아름다운 호수와 산을 배경으로 지어진 '한화리조트/산정호수'가 프랑스 동부 알프스 산자락에 위치한 휴양도시 '안시'에서 영감을 받아 대대적인 리뉴얼을 진행해 2013년 6월, 한화리조트/산정호수 안시로 다시 태어났다. 패밀리형(5인실), 로얄형(7인실), 단체실(20인실)을 포함한 총 213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레스토랑, 온천사우나, 편의점, 엔터테인먼트존 등 각종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 402
연락처 : 031-534-5500

한가원

한과의 역사와 제작 과정 등 기본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한과 제작 도구와 다른 나라의 과자 등 다양한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다. 상세한 설명으로 한과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우고 한과를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는 곳이다.
인근관광지 : 산정호수, 승진훈련장, 평강식물원, 백운계곡, 이동갈비촌
체험거리 : [한과,약과,강정]만들기, 도자기종만들기, 한지등만들기, 한과박물관 견학
이용요금(개인기준) : 성인 2,000원 / 초중고생 1,500원 / 5세이상 800원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322번길 26-9
연락처 : 031-533-8121 대표전화
홈페이지주소 : http://www.hangaone.com

파주골순두부마을(할머니순두부)

3대째 운영하고 있는 할머니손두부는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순두부 한상을 즐길 수 있다. 몽글거리는 순두부는 그 맛이 담백하고, 고소하며 함께 나오는 보리밥에 나물과 밑반찬, 된장을 넣고 마지막으로 순두부를 넣어 슥슥 비벼 먹는 비빔밥은 토속음식중에 최고다.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영중면 성자로 187
연락처 : 031-532-6589

어메이징파크

어메이징 파크의 모든 기구물들은 직접 체험 형식으로 제작되어 유아부터 어른까지 기구에 대한 기초 지식 습득은 물론 공학 기구와 밀접한 유대감을 조성해 과학과 사람, 자연과 사람이 만나는 고리 역할을 한다.제1관 어메이징파크 내에 전시되어 있는 공학 기구들은 200여종이며 제7관이 건립되는 2022년에는 총 1000여종의 기구들을 전시할 계획이다.그 외에도 총길이 300m의 나무속 하늘길인 히든브릿지는 자연 속에서 도전, 모험, 열정 등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국내 최초의 150m 아치형 다리인 서스펜션 브릿지는 그동안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세계로 관람객을 안내하게 될 것이다. 또, 아파트 6층 높이를 자랑하는 자이언트파운틴은 대형 기어와 분수의 조화로, 기계들의 분수쇼를 관람객들에게 선사할 것이며, 대형 샹들리에, 대형 진자펌프와 수차를 이용한 대형물레방아, 솔라시스템 등은 자연 속 에서 과학의 원리를 깨달을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이 될 것이다. 주요시설 : 과학관, 별관 편의시설, 자이언트 분수, 히든브릿지, 서스펜션브릿지, 에어링로드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탑신로 860
홈페이지주소 : http://www.amazingpark.co.kr

신북온천스프링풀

신북온천이 사철 북적이는 이유는 ‘스프링폴(Spring Fall)’이라는 이름의 워터파크와 온천풀 덕분이다. 스프링폴의 여러 시설 가운데 우선 실내에 마련된 바데풀은 독일 바데하우스를 닮은 시설과 효능을 갖추고 있다. 중앙의 워터폴을 중심으로 목의 근육을 풀어주는 넥샤워, 기포욕 등을 바데풀 곳곳에서 즐기게 된다. 30~40℃의 적정한 수온으로 근육을 풀어줄 뿐만아니라, 풀에 몸을 담그고 가벼운 운동을 하며 심신의 스트레스를 없애는데 그만이다.
온천 이용시간 : 비수기 - 오전 7시 ~ 오후 7시 / 성수기 - 오전 7시 ~ 오후 8시 찜질방
이용시간 : 비수기 - 오전 8시 ~ 오후 6시 / 성수기 - 오전 8시 ~ 오후 7시
인근관광지 : 허브아일랜드, 지동산촌마을, 깊이울유원지
이용요금(개인,춘추계 기준) : 자유이용권(주중) 대인 24,000원 / 소인 17,000원 // (주말) 대인 27,000원 / 소인 19,000원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 571
연락처 : 031-536-5025 신북리조트 스프링폴
홈페이지주소 : http://www.sinbukresort.co.kr

신북오리촌(메아리산장)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고 맛과 영양을 최우선으 로 생각한다. 잡내 없이 쫄깃하고 고소한 오리 로스구이와 오리훈제, 칼칼한 닭도리탕과 얼큰 한 국물 맛의 매운탕까지 다양하게 맛 볼 수 있 다. 각종 부대시설과 맛있는 음식, 자연의 운치 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단체 회식장소로 도 많이 이용된다.

주소 : 포천시 신북면 깊이울로141
연락처 : 031-533-0982